강연자료가 무척이나 늦게 업로드가 된다는 이야기를 듣고,
들은 session마다 강연자료를 사진으로 다 찍으면서 들었더니 안 좋은 영어실력과 시너지 효과를 일으켜서..
사진 정리하기도 귀찮고 해서, 강연자료가 올라온 session들 부터 정리를..
우선 2월 22일 금요일 날 처음 들었던 session인
Designing and Implementing a Dynamic Camera System.
게임을 하다 보면 건물 밖에서는 캐릭터의 뒤에서 비쳐주던 카메라가
건물 안으로 들어가는 순간 캐릭터의 앞쪽으로 카메라가 확 바뀌는 경우를 자주 목겼했을 것이다.
이 Session은 그러한 Camera의 제어에 관한 Session 이었다.
실제로 god of war라는 게임에서 사용된 camera system.
일단 Overvier를 살펴보면
간단하게 정리하면,
zoning은 게임을 특정 zone으로 세분화 하고, zone마다 camera를 설치하여
캐릭터의 움직임에 따라 camera를 switch 하는 방식에 대한 이야기
dynamics은 캐릭터의 위치, 캐릭터와 카메라가 이루는 각도, 캐릭터의 크기에 따른
camera의 각도 조절에 대한 이야기
Blending은 zone이 겹치거나 두 zone이 만나는 경계부분에서의 camera blending에 관한 이야기
Rails은 zone 안에서 camera의 움직임에 관한 이야기
fields은 특정 zone에 완전히 속하지 않아 하나의 camera로 처리하기 힘든 부분에 대한 이야기
(짧은 영어 듣기 실력으로 파악한 내용이므로 pdf와 다를 수도 있음. ㅋㅋ)
현재도 많은 게임에서 적용하고 있는 camera system이었고, 좀 더 발전된 정도.
각각의 case에 따라 pdf를 통해 그림과 같이 설명해줘서 이해하기가 무척 쉬웠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한 강연 pdf를 볼 것.
첨부한 강연자료는 https://www.cmpevents.com/sessions/GD/S6174i1.pdf 에서도 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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